REC / MIX

tvN '방법' OST part.2 '동우석 - Supernatural' REC

작성일 : 20.03.12 18:46 | 조회 : 38
  1. 글쓴이 : CS뮤직앤
  2.  
    1. 프로젝트: tvN '방법' OST part.2 '동우석 - Supernatural' REC
    2. 발매일: 2020.03.10
    3. 아티스트:  동우석
    4. 작사: 동우석, 정성민, MOHNO
        작/편곡: 동우석, 정성민, MOHNO
    5. 레코딩: 이경호 at CSMUSIC& Studios 
    6. 앨범 소개
     
    천만 흥행작 ‘부산행’ 연상호 감독의 드라마 작가 데뷔작으로 화제를 모은 tvN ‘방법’이 안방극장에 몰입도를 높인 OST를 선보인다. 

    tvN 월화드라마 ‘방법’의 두번째 OST인 동우석의 ‘Supernatural’(슈퍼내추럴)이 공개됐다. 동우석의 ‘Supernatural’은 장르물의 새로운 방향을 열어나가고 있는 웰메이드 스릴러 ‘방법’의 7, 8회 주요 장면에 삽입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높인 바 있다. 또 조용하지만 음산한 피아노 사운드 위에 독특하고 기이스러운 퍼커션 소리가 집중도를 배가시키는 곡으로, 백소진(정지소 분)의 신비스럽고 초자연적인 능력을 음악으로 빗대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과거 ‘슈퍼스타K 2016’ 등에 출연해 이름과 얼굴을 알리고 현재는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는 동우석 작곡가가 ‘Supernatural’ 가창에 참여해 기대감을 높인다. 동우석은 앞서 ‘톱스타 유백이’를 통해 직접 작곡한 곡을 불러 전천후 뮤지션으로서의 역량을 증명하고, 최근에는 tvN 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로 종영한 ‘사랑의 불시착’ OST인 크러쉬 ‘둘만의 세상으로 가’를 작곡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낸 바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장르에서 완성도 높은 곡을 선보여 시청자들과 음악 마니아들에게 극찬을 받은 동우석은 ‘방법’ 새 OST인 ‘Supernatural’에서 작/편곡에 가창까지 맡으며 곡의 이해도를 한껏 끌어 올렸다. 뿐만 아니라 ‘SKY캐슬’ 대표 OST ‘We all lie’ 편곡자 정성민을 비롯해 작곡가 MOHNO 등이 함께 작곡, 작사, 편곡에 참여하여 멋진 시너지 효과를 발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