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 / MIX

tvN '사랑의 불시착' OST part.11 '아이유 - 마음을 드려요' String REC/MIX

작성일 : 20.02.18 10:13 | 조회 : 76
  1. 글쓴이 : CS뮤직앤
  2.  
    1. 프로젝트: tvN '사랑의 불시착' OST part.11 '아이유 - 마음을 드려요' String REC/MIX
    2. 발매일: 2020.02.15
    3. 아티스트:  아이유
    4. 작사: 남혜승, 박진호
        작/편곡: 남혜승, 박진호
    5. 레코딩: 이경호 at CSMUSIC& Studios (String)
        믹스: 이경호 at CSMUSIC& Studios 
    6. 앨범 소개
     
    가수 아이유가 tvN ‘사랑의 불시착’ OST의 대미를 장식한다.
     
    tvN 토 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극본 박지은 / 연출 이정효)의 열한 번째 OST인 아이유의 ‘마음을 드려요’가 공개됐다. ‘마음을 드려요’는 리정혁(현빈 분)과 윤세리(손예진분)의 가슴 시리고 애틋한 소원과 고백이 담겨있는 곡으로, 지난 13회에서 리정혁이 윤세리에게 반지를 건네며 사랑을 약속하는 신에 삽입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간 자신의 앨범은 물론이고 다양한 음악 작업을 통해 ‘독보적 음원 여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온 아이유는 이번 ‘사랑의 불시착’ 마지막 OST 가창을 맡아 또 하나의 히트곡 탄생을 예고했다.
     
    ‘사랑의 불시착’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고, 크러쉬의 ‘둘만의 세상으로 가’, 백예린의 ‘다시 난, 여기’ 등 명품 OST들이 음원차트를 휩쓰는 등 호평을 얻고 있어 이번 아이유의 ‘마음을 드려요’ 역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마음을 드려요’는 감정을 강요하지 않고 멋부리지 않은 담백하고 꾸밈없는 멜로디, 진심을 다한 노랫말에 아이유의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아이유는 목소리뿐 아니라 미세한 숨소리와 떨림까지 곡에 완벽하게 담아내 듣는 이들의 가슴을 울린다. 또한 잔잔하고 담담하게 시작되는 1절, 스트링의 풍성함이 더해진 2절의 후렴구와 클라이막스 후 등장하는 무반주 속 오롯이 드러난 아이유의 목소리는 뭉클함을 배가시킨다.
     
    속삭이듯 노래하는 아이유의 보컬은 드라마 마니아들의 몰입도를 높인다. ‘사랑의 불시착’ 음악을 총괄하고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은 “가장 설레고 아름다운 순간에 눈물 나는 뭉클함을 느낄 수 있는 노래를 만들기 위해 오랫동안 고심했다.”고 곡 탄생 배경을 설명했다.
    혁과 윤세리의 마음을 대변하는 곡인 만큼, 대본에서 키워드를 얻으려 수 없이 대본을 읽고 ‘과연 이들이 서로에게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을까’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심혈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최근 ‘사랑의 불시착’이 긴장감을 증폭시키는 전개 속에서도 운명적인 러브라인을 그리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어, 이번 새 OST인 ‘나의 모든 날’ 역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